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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Unity 팁

[Unity 팁] 스크립트 템플릿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Unity에서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가 생기곤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당 기본 템플릿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스크립트 첫 생성 시 기본으로 작성되어있는 템플릿

 

1.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파일 - 열기를 클릭합니다.

 

 

3. 아래의 폴더로 들어가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 파일을 엽니다.

{유니티 설치 경로}\Editor\{에디터 버전}\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예시 :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0.3.9f1\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3.1 유니티 설치 폴더 경로를 모르는 경우

Unity Hub의 설치 메뉴에서 원하는 에디터 버전 메뉴의 탐색기에 표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파일을 원하는대로 수정합니다.

#SCRIPTNAME# 은 Unity에서 새로운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할 시 정해주는 이름이 들어갈 위치입니다.
   이 부분을 변경할 시, 항상 변경된 이름의 스크립트가 생기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5. Unity에서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내용은 각 유니티 버전별로 따로 설정하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2020.3.9f1버전의 템플릿을 수정하더라도 다른 버전의 에디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