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엔진/Unity 유틸리티

[유니티 유틸리티] FpsDisplayer (초당 프레임 계산)

소개

화면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는 FpsDisplayer입니다.

 

 

핵심 코드

초당 프레임 계산 (1초에 그리는 화면의 개수)

int frameRate = (int)(1 / Time.deltaTime)

 

프레임당 밀리세컨드 계산 (1개의 화면을 그리는데 소요되는 시간(ms))

int milliSeonds = (int)(1000 * Time.deltaTime)

 

 

사용방법

1. 아래의 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developer0223_FpsDisplayer.unitypackage
0.01MB

 

2. 아래의 코드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 생성

public void CreateFpsDisplayer()
{
    // You can create and destroy FpsDisplayer like below.
    // Default value of fontSize, DisplayPosition is 30 and upper left.

    //FpsDisplayer sample_01 = FpsDisplayer.GetOrCreate();
    //FpsDisplayer sample_02 = FpsDisplayer.GetOrCreate(30);
    FpsDisplayer sample_03 = FpsDisplayer.GetOrCreate(75, DisplayPosition.UpperRight);
}

 

 - 설정

public void ModifyFpsDisplayer()
{
    FpsDisplayer fpsDisplayer = FpsDisplayer.GetOrCreate();

    // Text Size
    fpsDisplayer.SetFontSize(50);

    // Text Color
    //fpsDisplayer.SetTextColor(Color.red);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1, 1, 1));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1, 1, 1, 0.5f));
    //fpsDisplayer.SetTextColor(new Vector4(1, 1, 1, 0.5f));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32(0, 255, 0, 255));

    // DisplayPosition
    fpsDisplayer.SetDisplayPosition(DisplayPosition.MiddleCenter);
}

 

 - 삭제

public void DestroyFpsDisplayer()
{
    FpsDisplayer.Destroy();
}

 

 

작동

아래와 같이 작동합니다

 

 

깃허브

https://github.com/JungukHom/UnityUtility/tree/main/Project/UnityUtility/Assets/FpsDisplayer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ReadME

https://github.com/JungukHom/UnityUtility/blob/main/Project/UnityUtility/Assets/FpsDisplayer/Sample/ReadME/FpsDisplayer.md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타 유틸리티

 - Logger (로그 표시 및 txt 파일로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