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엔진/Unity 유틸리티

[Unity 유틸리티] Logger (로그 저장) (PC 및 안드로이드)

소개

로그를 출력하고 txt파일에 저장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빌드파일 및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테스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코드

public static void Log(object content)
{
    currentTime = GetCurrentTimeFormatted();
    callerName = GetCallerName();
    logContentMerged = $"[{currentTime}] {callerName}\n                      Message : {content}";

    UnityEngine.Debug.Log(logContentMerged);
    SaveToFile(logContentMerged);
}

 

 

사용방법

1. 아래의 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developer0223_Logger.unitypackage
/ 0.00MB

(현재 유니티패키지 파일의 다운로드 기한이 만료된 것 같습니다. 아래 Github 주소를 통해 받아주세요)

2. 아래의 코드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 로그 생성

private void HowToUserLogger()
{
    Logger.Log("Test Log 01");
    Logger.Log("Test Log 02");
    Logger.Log("Test Log 03");
}

 

 

작동

아래와 같이 작동합니다.

 

저장 경로는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입니다.

PC : C:\Users\<PC유저명>\AppData\LocalLow\<회사명>\<프로젝트명>/log.txt

Android : 로컬 저장소 경로/Android/data/<패키지명>/files/log.txt

 

깃허브

https://github.com/JungukHom/UnityUtility/tree/main/Project/UnityUtility/Assets/Logger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타 유틸리티

 - FpsDisplayer (초당 프레임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