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로그를 출력하고 txt파일에 저장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빌드파일 및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테스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코드
public static void Log(object content)
{
currentTime = GetCurrentTimeFormatted();
callerName = GetCallerName();
logContentMerged = $"[{currentTime}] {callerName}\n Message : {content}";
UnityEngine.Debug.Log(logContentMerged);
SaveToFile(logContentMerged);
}
사용방법
1. 아래의 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developer0223_Logger.unitypackage
/ 0.00MB
(현재 유니티패키지 파일의 다운로드 기한이 만료된 것 같습니다. 아래 Github 주소를 통해 받아주세요)
2. 아래의 코드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 로그 생성
private void HowToUserLogger()
{
Logger.Log("Test Log 01");
Logger.Log("Test Log 02");
Logger.Log("Test Log 03");
}
작동
아래와 같이 작동합니다.
저장 경로는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입니다.
PC : C:\Users\<PC유저명>\AppData\LocalLow\<회사명>\<프로젝트명>/log.txt
Android : 로컬 저장소 경로/Android/data/<패키지명>/files/log.txt
깃허브
https://github.com/JungukHom/UnityUtility/tree/main/Project/UnityUtility/Assets/Logger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타 유틸리티
'게임 엔진 > Unity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틸리티] AndroidWifiManager (와이파이 제어) (0) | 2021.05.26 |
---|---|
[유니티 유틸리티] FpsDisplayer (초당 프레임 계산) (0) | 2021.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