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화면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는 FpsDisplayer입니다.
핵심 코드
초당 프레임 계산 (1초에 그리는 화면의 개수)
int frameRate = (int)(1 / Time.deltaTime)
프레임당 밀리세컨드 계산 (1개의 화면을 그리는데 소요되는 시간(ms))
int milliSeonds = (int)(1000 * Time.deltaTime)
사용방법
1. 아래의 UnityPackage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developer0223_FpsDisplayer.unitypackage
0.01MB
2. 아래의 코드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 생성
public void CreateFpsDisplayer()
{
// You can create and destroy FpsDisplayer like below.
// Default value of fontSize, DisplayPosition is 30 and upper left.
//FpsDisplayer sample_01 = FpsDisplayer.GetOrCreate();
//FpsDisplayer sample_02 = FpsDisplayer.GetOrCreate(30);
FpsDisplayer sample_03 = FpsDisplayer.GetOrCreate(75, DisplayPosition.UpperRight);
}
- 설정
public void ModifyFpsDisplayer()
{
FpsDisplayer fpsDisplayer = FpsDisplayer.GetOrCreate();
// Text Size
fpsDisplayer.SetFontSize(50);
// Text Color
//fpsDisplayer.SetTextColor(Color.red);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1, 1, 1));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1, 1, 1, 0.5f));
//fpsDisplayer.SetTextColor(new Vector4(1, 1, 1, 0.5f));
fpsDisplayer.SetTextColor(new Color32(0, 255, 0, 255));
// DisplayPosition
fpsDisplayer.SetDisplayPosition(DisplayPosition.MiddleCenter);
}
- 삭제
public void DestroyFpsDisplayer()
{
FpsDisplayer.Destroy();
}
작동
아래와 같이 작동합니다
깃허브
https://github.com/JungukHom/UnityUtility/tree/main/Project/UnityUtility/Assets/FpsDisplayer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ReadME
GitHub - JungukHom/UnityUtility
Contribute to JungukHom/UnityUtil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타 유틸리티
'게임 엔진 > Unity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틸리티] AndroidWifiManager (와이파이 제어) (0) | 2021.05.26 |
---|---|
[Unity 유틸리티] Logger (로그 저장) (PC 및 안드로이드) (0) | 2021.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