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유니티 화면 설정 방법과 창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 화면은 프로젝트를 만들고 처음 실행 시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보이는 화면이 너무 다르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아래 설명대로 설정해주세요.
본인이 편한대로 설정해도 되지만 유니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강좌를 따라오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저와 똑같이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총 3개의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의 두 작은 아이콘은 Collaborate, Services 탭으로 추후에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메뉴는 계정 설정 탭입니다.
Go to account -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Sign out [본인 계정명] - 유니티에서 로그아웃합니다.
Upgrade to Unity Plus or Pro - 유니티의 추가 기능을 이용하기위한 업그레이드 메뉴입니다.
Layers 메뉴입니다.
유니티로 프로젝트를 구현하면 다양한 물체들을 배치하고, 물체마다 맞는 Layer을 부여하게 되는데,
자기가 원하는 물체들만 보고싶을 때 눈 표시를 끄고 키는 기능입니다.
이번 강좌의 핵심입니다.
유니티 화면 설정 및 저장 탭입니다.
각 메뉴를 한번씩 눌러보며 확인해보세요.
이번 강좌에서는 2 by 3 화면을 이용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by 3를 클릭하여 화면 세팅을 변경한 뒤,
Project탭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One Column Layout으로 변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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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각 화면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유니티를 사용하며 가장 많이 보게되는 화면은 총 5개입니다.
View 이름 | 기능 |
Scene | 씬 뷰는 상호작용 가능한 뷰입니다. 배경, 플레이어, 카메라, 적, 기타 모든 오브젝트를 생성/삭제/선택/이동 할 수 있습니다. |
Game | 게임 뷰는 카메라에 비치는 최종 결과물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개발을 마치고, 프로젝트를 빌드에서 실행할 때 보게되는 최종 화면에 대한 미리보기입니다. |
Hierarchy | 하이어라키 뷰는 현재 열려있는 씬의 모든 오브젝트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해 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계층구조를 바꿀 수 있습니다. |
Project |
프로젝트 뷰는 프로젝트 내의 폴더 및 파일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폴더를 포함해서 유니티에 필요한 다양한 파일들을 생성/삭제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Inspector | 인스펙터 뷰는 하이어라키 또는 프로젝트 뷰에서 선택한 오브젝트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유니티 기본 컴포넌트와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삽입/삭제할 수 있습니다. |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기본 폴더 생성 및 리소스(이미지 등) 추가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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