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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초 강좌/AmongusHelper

[AmongusHelper] 04. 기본 폴더 생성 및 리소스 추가

저번 글에서는 화면 설정과 메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폴더 생성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유니티의 기본 폴더 구조에 대해 이해해야합니다.

프로젝트가 저장된 폴더에 들어가보면 위와같이 4개의 폴더가 존재합니다.

이 중 Project View에서 보여지는 폴더는 Assets 폴더입니다.

Assets 폴더 안에서 프로젝트의 모든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게됩니다.

 

 

이제 폴더의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roject View의 빈 화면 또는 Assets폴더를 우클릭한 뒤 Create -> Folder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눌렀다면 아래와 같이 New Folder라는 폴더가 하나 생성됩니다.

해당 폴더의 이름을 Scripts로 바꿔주겠습니다.

 

 

생성된 Scripts 폴더를 클릭한 뒤 Crtl + D 버튼을 누르면 폴더가 복사됩니다.

Ctrl + D 버튼은 선택된 폴더, 오브젝트를 복사하여 생성하는 기능으로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이니 외워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생긴 폴더를 우클릭하여 Rename 버튼 클릭 또는 폴더 클릭 후 키보드 F2 버튼을 눌러 이름을 변경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아래의 폴더들을 모두 생성해주세요.

다른 필요한 폴더들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Images Resources Scripts

 

폴더를 모두 생성했을 때 화면입니다.

 

 

이제 프로젝트에 사용될 이미지 리소스들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유니티에서 리소스를 추가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컴퓨터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 유니티패키지를 통한 추가

 

 

유니티 패키지를 이용한 추가는 나중에 다루고

이번에는 직접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에 추가할 이미지 압축파일을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세요.

AmongusHelper_Resources.zip
2.70MB

해당 파일에는 크루원 이미지 10장, 맵 이미지 3장, 기타 이미지 6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나오는 폴더 3개를 드래그하여 Images 폴더에 놓아주세요.

 

 

아래 이미지처럼 이미지가 삽입되었으면 리소스가 성공적으로 추가된것입니다.

 

 

유니티를 이용한 2D 개발에서는 Sprite라는 텍스쳐 타입으로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추가된 모든 이미지를 선택 후 Inspector 창에서 Texture TypeSprite (2D and UI)로 바꾸겠습니다.

 

 

 

이미지 리소스가 추가되었으니 이제 사운드 리소스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사운드 리소스또한 이미지 리소스와 마찬가지로 아래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sound_button_click.mp3
0.00MB

 

 

이전에 학습한대로 Assets 폴더 밑에 새로운 Sounds 폴더를 생성하여 추가하겠습니다.

 

 

이제 모든 리소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추가된 이미지 리소스를 UI에 배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