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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초 강좌/AmongusHelper

[AmongusHelper] 02. 개발 툴 설치

게임 개발 툴에는 가장 대표적인 언리얼, 유니티부터

스페이스 OS,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빌드 박스 등 다양한 게임 개발 도구가 있습니다.

게임엔진은 컴퓨터 게임 개발에 바탕이되는 기술들을 제공해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윈도우즈,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nity Engine 로고

AmongusHelper는 여러 게임 개발 도구 중 Unity라는 엔진을 사용해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Unity를 먼저 설치해보겠습니다.

 

 

 

먼저 여기를 눌러 유니티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 Unity Hub 다운로드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니티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Unity Hub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유니티 허브 메인화면

 

 

 

화면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 뒤, 왼쪽 메뉴에서 라이선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새 라이선스 활성화 버튼을 누른 뒤,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라이선스가 활성화 됩니다.

라이선스가 활성화되었으면 화면 왼쪽 상단의 왼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 메인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화면 왼쪽 메뉴의 설치 버튼을 누른 뒤, 우측 상단에 추가 버튼을 눌러 버전을 추가합니다.

유니티 허브 메인 화면

 

 

 

원하는 버전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Unity 2020.1.10f1을 사용하겠습니다. (다른 버전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유니티 버전 선택

 

 

 

추후에 유니티에 더 익숙해지면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아래의 옵션이 선택되어있는 것만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Microsoft Visual Studio Community 2019 (이미 설치되어있다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Android Build Support

완료 또는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추가할 모듈 선택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해당 버전의 Unity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중입니다.

유니티 설치 중

 

 

 

설치는 PC환경에따라 5분~15분정도 소요되며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면 해당 버전의 유니티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유니티 프로잭트 생성 및 리소스 추가에 대해 학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