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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초 강좌/AmongusHelper

[AmongusHelper] 01. 프로젝트 개요 및 학습 목표

개발사 InnerSloth의 Among Us

지금은 열기가 많이 수그러들었지만,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게임 어몽어스(Among Us)!

알고 계시는 분이 대다수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어몽어스를 즐기는 유저들 중 하나였습니다.

어느 날 게임을 즐기던 도중 머리만으로 크루원들의 위치와 동선을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었고,

"이런 부분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툴이 있으면 어떨까?"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부 데이터를 가져와서 저만의 툴을 만들기에는 난이도와 시간상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마우스를 이용해 크루원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라고 생각해

어몽어스 헬퍼(Amongus Helper)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작동 화면

현재 구현되어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드래그를 이용한 각 크루원 이동

2. 물음표, 방패, 시체 아이콘을 이용한 크루원 상태 변경

3. 맵 변경

4. 초기 위치로 되돌리기

 

처음에는 단순히 저 혼자 즐기자고 제작해 난잡하게 제작되었지만,

프로젝트를 수정해 유니티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유니티라는 툴에 대해 배워보고자 하는 분들이 접했을 때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강좌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유니티를 아예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따라하실 수 있도록

유니티의 설치 과정부터 실행파일 생성까지 유니티 개발의 모든 부분을 다루려고 합니다.

유니티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언어인 C#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조금씩 설명드리겠지만,

제 블로그의 다른 글이나 인터넷을 통해 선행학습을 해주셔야 수월하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강좌를 끝까지 따라하게 되면 배울 수 있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니티 설치 및 세팅

     - 유니티 설치 방법

     - 대중적인 유니티 세팅 방법

2. 리소스 활용 방법

     - 이미지 및 사운드 리소스 추가

     - 이미지 및 사운드 리소스 사용

3. UI 시스템의 이해

     - UI Canvas에 대한 이해

     - 마우스 이벤트 처리 방법 (클릭, 드래그)

4. 프로젝트 마무리

     - 리소스 및 폴더 정리

     - 실행파일 생성

 

그럼 앞으로 쉽고 재밌는 강좌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